- 사직서양식.gif (10KB) (4340)
- 권고사직서.jpg (47KB) (2546)
- 사직서양식.hwp (11KB) (4858)
- 권 고 사 직 서.hwp (11KB) (2398)
- 시 말 서.hwp (11KB) (1075)
1. 사직서 : 맨 아래 첨부한 파일은 PC에서 다운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퇴직에 따른 사직서 양식이 정해진 양식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 이름과 소속, 사직 사유와 마지막 근무일을 적어 제출 합니다. 퇴직 사유를 적을 때 '회사 사정에 의한 권고사직', 또는 '개인 건강상의 이유로 인한 사직' 등 사직 사유를 명확하게 적어 주어야 합니다.
특히 회사에서 퇴직을 권고하였다면 퇴사 사유가 명확하여야 여러 상황에서 법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발적으로 퇴사를 한 것으로 처리가 되었다면 실업급여를 받을 수 없게 됩니다.
사직서를 제출하는 시기 역시 딱히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회사에서 대체 인력을 구하고 인수인계를 할 수 있도록 퇴직 한달전 쯤에는 회사에 이야기를 하는 것이 관례입니다.
무단퇴사 등을 할 경우에는 차후 문제발생시 객과적인 증빙자료가 될수 있도록 문자나 이메일, 전화녹취 등 관련 근거자료를 준비해두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직서를 제출하였다고 바로 퇴직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회사와 면담을 통해 정확한 퇴사 날짜를 정하고 사표를 수리 하여야 퇴직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또한 사직서는 잘 보관하시고 세무사무실 등에 사직서 사본을 보내 4대보험등 해지 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회사마다 업무상 인수인계에 관한 규정이 있을 것입니다. 퇴사하기 전 후임에게 인수인계를 제대로 해야 나중에 문제가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업무인수인계서'를 작성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일을 하다보면 근로자가 고의 또는 실수로 영업에 손해를 끼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시말서등을 작성하여 보관하시면 차후 문제시 도움이~
사직서양식.hwp 권 고 사 직 서.hwp 시 말 서.hwp
-
이전 글
-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