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STOMER
고객센터
공지사항 및 자료
권고사직서 양식
2019-08-27 17:27
작성자 : 사무장
첨부파일 : 1개

회사에서 근로자에게 퇴직을 권유하고 근로자가 이를 받아들여 사직서를 제출하는 형식을 통해서 근로관계를 종료하는 것을 권고사직이라 한다. 다만 권고사직이나 해고가 비록 회사가 먼저 '나가달라'는 의사표시를 하였다 하더라도 회사를 그만둘지에 관한 최종적인 의사 여부를 근로자에게 맡겼다는 차원에서 권고사직과 해고는 다르다.

즉, 권고사직은 어떠한 식으로든 근로자가 사직의 의사표시를 하게 하고 이를 회사가 수락하는 형태를 띠기 때문에 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한 근로계약의 해지 행위로 보지 않는다. 권고사직은 서면으로 제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일정한 형식이 있는 것은 아니나 해당 회사의 사직서 형식에 맞춰 작성하는 것이 좋다.

[네이버 지식백과] 권고사직 [勸告辭職, advice to resign] (예스폼 서식사전, 2013.)




권고사직서(견본).hwp